에반겔리아 대, 한국 목회학 박사 과정 집중강의 실시
- 작성자 : EU기획홍보처
- 25-03-14 01:13
한국 목회학박사 과정 집중 강의
지난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한국 남양주 다산중앙교회(담임목사: 최식) 에서 목회학박사 과정 집중 강의가 개최되었다. 이번 강의에는 총 10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오전부터 저녁까지 이어진 강의와 토론 속에서 자신의 사역을 나누고 적용하며 학습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모임에서는 한진환 교수의 ‘개혁주의 예배_이론과 실천’ 최식 교수의 ‘현대설교학과 복음 설교’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본교에서 강순혜 부총장과 원차희 박사원 원장이 직접 방문하여 ‘연구방법과 논문 작성’ 및 ‘예수님의 복음 설교와 목회적 적용’ 강좌를 제공했다. 특히 다산중앙교회 여선교회 자원봉사팀이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간식 덕분에 참여자들은 더욱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학습에 몰입할 수 있었다. 또한 선배 목회자들과 학생들이 자원하여 서로를 섬기고 격려하며 코이노니아 학습 공동체’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모든 강의는 본교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동영상과 자료로 업로드되어 학기말까지 온라인 학습을 통해 복습하고 과제를 제출하며 마무리할 수 있다. 최식 교수는 본교의 실천신학교수이자 한국 목회학박사 과정 디렉터로서, 현장감 있는 교육과 실질적인 목회 적용을 목표로 이번 강의를 기획했다. 그는 “이번 집중 강의가 목회자들의 설교 능력과 영적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