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Translation

총회선교/전도

개척교회현황

멕시코 몬테레이 참빛주안에교회 1월 기도편지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 로다.” (시 121) 

 

   할렐루야. 2017년 새해를 시작하며 주안에서 첫 문안드립니다. 2016년 몬테레이 사역에 함께 동역하여 주심을 특히 중보의 기도로 함께 하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에벤에셀 여기까지 인도하시고 임마누엘 지금도 함께하시며 마라나타 장차오실 때까지 우리를 인도하실 우리 주님의 은총이 재미고신교회 그리고 성도들에게 충만하시길 기도드립니다.   

 

    돌아보면 2016년은 몬테레이 교회 사역을 시작하기 위한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적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언어의 미숙함, 문화의 이질감, 내 안의 영육의 연약함, 치열한 영적전쟁 등 이 모든 장벽들을 고루 경험한 한해였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육체의 연약함에 시달렸고, 교회 건물 계약 진행 중 두 번의 파행이 있고, 도난사고도 겪었으며, 신뢰했던 사람들로부터의 실망과 잘못된 정보로부터의 피해, 생활 적응에서의 실수, 재정적 손실 등 몬테레이의 적응 과정은 저희 부부에게 녹녹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과정 중에서도 주님은 부족한 저를 다듬어 가시며 좋은 길로 인도하셨고 잃은 것 보다 남은 것에 집중하며 새로운 시작을 안내하시는 인내의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회를 주시는 은혜의 하나님이셨음을 고백합니다. 

 

  이 모든 과정의 중심에 후원교회의 기도와 지원이 있었음을 믿기에 당회와 성도들에게 감사드리며 든든한 후원군에 힘입어 하나님을 더욱 바라보고 사명의 나아가는 2017년이 될 것을 다짐해 봅니다.

 

  2017년에는

  - [참빛주안에교회] 라는 새 이름로 시작합니다.  

  - 아포다카 라는 몬테레이 내의 공장 지역에서 교회를 이어갑니다. 

  - 주일 자녀 예배와 주중 예배를 구분하여 활성화 하게 됩니다.

  - 주중 색깔 있는 전도사역을 구상하여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을 복음으로 만날 것입니다.       

     

    아내와 힘을 합하여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얼마전 건물 계약을 완성하고 1월 초인 지금 꼼꼼한 점검을 통해 선정된 공사자와 약 3~4주 정도 예상되는 내부 공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포다카로 인도하신 주님께서 건물 내 모든 공사 진행에도 역사하시고 인도하실 것을 소망하며 또한 새로운 사람들을 계속 붙여주셔서 힘을 더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더욱 힘쓰겠습니다.     

 

   12월에는 성탄예배를 드리고 가족들이 모여서 즐거운 교제를 나누었고 송구영신을 위한 예배와 나눔 모임을 가졌습니다. 새해 첫 예배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던 예배였습니다. 

 

   1월 ~ 2월 두 달여간 내부 공사에 온 힘을 기울려야 합니다. 

   순적이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의 모든 일과 새로운 한해의 모든 일들에 하나님을 기대하며 미리 감사드리며 또 중보해주시는 미국 내 교회들과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7,1,   배 도 영  목사  올림 

 

   * 멕시코의 정치 경제 상황 - 미국 대선의 영향으로 우려했던 멕시코 경제의 악몽은 점차 현실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민심이 폭탄을 맞은 듯 흉흉하고 특히 외국 회사의 분위기는 냉동고처럼 얼어붙었습니다. 가장 심각한 것은 휘발류와 경유 값 상승인데 하루아침에 23퍼센트나 올랐습니다. 이에 대해 격분한 시민들이 곳곳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으며 도시외각에 위치한 몇 주유소가 시위자들로부터 습격을 받기도 하고 아포다카 지역의 두 개의 큰 마트가 털렸습니다. 멕시코 전역에서 시위는 점차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내 어지러운 현제 분위기 속에서 복음의 확장이 방해받지 않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2017년 1월의 기도제목

  1. 새로운 지역으로 안내하고 좋은 건물을 만나게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2. 공사자 선정과 공사의 모든 과정이 순적이 이루어지도록 역사하소서.  

  3. 새로운 교회당에서의 예배에 은혜를 부어주시고 영혼을 붙여 주소서. 

  4. 멕시코가 경제적 난관을 이기게 하시고 복음 확장이 지속되게 하소서.  

  5. 사역자 부부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매일 예배에 풍성한 은혜 주소서.    ​ 

댓글목록

TOP